[공정언론뉴스]동해시는 11일부터 오는 25일까지 15일간 2021년 행복한 동해만들기 지원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행복한 동해만들기는 주민 스스로 마을의 문제를 해결하는 마을 주도형 공동체 및 이웃과 더불어 살고 서로의 배려가 묻어나는 행복공동체 형성을 위한 사업이다.
이번 공모사업은 <행복한 동해만들기>와 <행복한 테마마을 조성> 2개 분야로 나누어 지원할 예정이다.
행복한 동해만들기는 10명 이상의 동해시 주민 모임을 대상으로 13개 사업, 또 행복한 테마마을 사업은 통, 마을을 대상으로 8개 사업으로 각각 구성됐다.
각 사업은 최고 5백만원의 사업비가 지원되며, 타 보조금과 동일 내용으로 중복 지원은 불가능하다.
신청서류와 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동해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제출 서류는 작성 후 동해시청 행정과(자치행정팀)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양원희 행정과장은 “공모사업이 많은 시민이 우리시에 대한 애향심을 갖고 이웃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작지만 정주 여건이 우수한 행복 도시로 거듭나는 중요한 역할을 해주기 바라며, 앞으로도 행복한 동해만들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타 행복한 동해만들기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행정과 자치행정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