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리연합발대식
[공정언론뉴스]시흥시청소년재단는 지난 10일 시흥시청소년수련관에서 재단 산하기관 소속 청소년 동아리원들이 모인 가운데 ’2021년 동아리연합발대식 ‘GO!함’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시흥시 청소년동아리활동의 시작을 알리는 이날 행사에서 시흥시청소년시설 소속 청소년동아리 36개가 시흥시청소년재단 동아리로 정식 인준을 받았다. 이들 동아리는 앞으로 주체적이고 의미 있는 청소년활동을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이날 발대식은 동아리인준장 수여, 재단소개, 청소년동아리소개, 발대식 축하이벤트, 시장님과의 간담회, ‘미얀마 청소년에게 응원메시지보내기’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정부의 사회적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엄격히 준수한 가운데 최소인원만 참석했고, 이외 청소년들은 ZOOM을 통해 온라인으로 함께했다.
특히 마지막 순서로 진행된 ‘미얀마 청소년에게 응원 메시지 보내기’ 순서를 통해 시흥시청소년이 자발적으로 현재 국제사회의 가장 큰 이슈중의 하나인 미얀마 민주화운동에 세계시민의 한 사람으로써 참여하는 소중한 경험을 하기도 했다.
앞으로 시흥시청소년재단은 재단이 운영 중인 청소년시설 소속 청소년 동아리뿐만 아니라, 시흥시 관내의 모든 청소년동아리의 활발한 활동 지원을 위한 다양한 동아리 지원정책을 마련하고 체계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발대식 참석한 시흥시청소년재단 이사장인 임병택 시흥시장은 “시흥시에서 살아가는 청소년 모두가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시흥시와 청소년재단이 앞장서 나갈 것이며, 다양한 청소년 활동지원을 위해 청소년 시설 확충과 다양한 청소년 활동프로그램을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