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2021 양평 청년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공정언론뉴스]양평군은 2일부터 15일까지 제3기 양평 청년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양평 청년 크리에이터 아카데미는 군이 2019년부터 추진해 온 청년대상 취・창업 프로그램으로 1인 미디어에 관심 있는 양평군에 주소를 둔 청년(만 18세 이상~39세 이하)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서류심사 및 면접으로 합격자를 선정해 20일 통보 예정이며, 교육비는 전액지원한다. 25일부터 10월 20일까지 매주 수,목(총 15주간) 경기청년공간 내일스퀘어 양평에서 진행되며, 미디어 콘텐츠 기획, 촬영, 프리미어 프로 편집, 썸네일 제작, 회계, 저작권, 스피치 등 1인 미디어 제작에 필요한 전반적인 교육과정으로 구성했으며, 교육기간 동안 노트북과 영상편집 프로그램을 지원해 교육 참여도를 높일 계획이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4차 산업시대에는 수많은 일자리가 사라지기도 하고 생성되기도 한다. 사회변화, 지역변화에 맞게 살고 있는 청년들이 자유롭게 다양한 일거리와 커뮤니티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역문화를 조성하는 것이 우리의 역할이며, 양평 청년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청년밥상 등과 같은 청년 정책을 청년과 함께 발굴하고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