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두백\' 고양시에 코로나19 극복 위한 마스크 3만매 기부
[공정언론뉴스]고양시는 지난 3일 ㈜두백에서 코로나19 극복 희망 나눔을 위해 KF94마스크 3만매를 기부해 전달식을 진행했다.
전달받은 방역마스크는 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하여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국인근로자 고용업체 및 다양한 취약계층에 배분될 예정이다.
고양시 일산동구 설문동에 위치한 ㈜두백은 첨단 진공 펌프 생산업체로, 1991년 수입에만 의존하던 진공펌프 시장에 국산 펌프를 내놓으면서 주목을 받았다.
㈜두백은 다양한 진공 펌프를 생산해 국내외 20여개 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장기화로 마스크 생산에도 관심을 가져 생산라인을 구축해 마스크 제조도 하고 있다.
㈜두백 유정례 부사장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다양한 계층에게 도움이 되고 싶어 마스크 기부를 하게 되었다”며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잘 배분되어 소중한 자원으로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모두가 어려울 때 꼭 필요한 물품인 마스크를 기부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고양시 또한 위기극복을 위해 민관협력을 지속해 이웃을 배려하고 더불어 함께 상생의 길로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