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 우리아파트봉사단 \'이편한 동행\'과 함께하는 헌혈의 날 캠페인 진행
[공정언론뉴스]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 우리아파트봉사단인 ‘이편한 동행’(다산 자연앤이편한세상 아파트 공동체활성화 단체)은 지난 2일 헌혈의 날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편한 동행’ 이주형 단장은 “우리 아파트는 적십자와 생명나눔단체 협약을 맺고 연 2회 정기적 헌혈 행사를 진행하고 있지만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혈액수급에 어려움이 있는 현실에서 추가적으로 헌혈 캠페인을 기획하였다. 휴가철이고 주중에 진행되어 참여인원이 적을까 걱정했지만 많은 입주민들이 동참해주셔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말하였다.
오전 10시부터 6시간 가량 진행된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헌혈자 급감에 따른 대한적십자사 동부혈액원측의 요청으로 ‘이편한 동행’의 주관으로 진행되었으며, 헌혈에 참여한 시민들에게는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와 이편한 동행이 준비한 갑티슈, 마스크, 종량제봉투, 칫솔‧치약 세트, 헌혈 봉사시간 인증 안내문 등의 함께 제공하여 헌혈 참여를 독려하였다.
‘이편한 동행’ 강명한 고문은 “헌혈 캠페인이 진행되면 제일 먼저 참여 신청을 한다. 헌혈을 통해 건강 상태도 체크 할 수 있고, 나눔의 기쁨을 느낄 수 있는 가치 있는 활동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많은 분들이 헌혈과 이편한 동행의 활동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하였다.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와 이편한 동행은 앞으로 헌혈 캠페인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를 위한 환경정화활동 및 취약계층 지원 등의 자원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