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청
[공정언론뉴스]의정부시는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시행으로 체험활동 기회가 줄어든 관내 영유아가정을 위해 다양한 비대면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가정양육지원 거점기관인 의정부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조상원) 주관으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가족참여 체험활동 및 언택트 부모교육으로 준비되었다.
가족참여 행사인‘ON라인 ON가족 행복요리’를 신청하면 체험키트 수령 후 비대면 교육을 통해 가족과 함께 신선한 청귤청을 만들어 볼 수 있다. 또한 길어진 가정돌봄으로 재충전이 필요한 부모는 홈트레이닝과 캘리그라피 등을 배울 수 있는 부모교육에 참여하면 된다. 부모교육은 실시간 화상교육으로 진행되며 지역사회 재능기부자가 강사로 참여하여 나눔실천의 의미도 깊다.
각 프로그램은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으로 모두 비대면으로 실시되며 8월 10일 오전 10시부터 18 오후 5시까지 의정부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정효경 의정부시 보육과장은 “비록 코로나19로 많은 제약이 있지만 영유아의 행복한 성장을 바라는 우리 시의 노력은 계속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활동의 기회를 늘려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