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검정고시 응시 청소년‘합격 응원 꾸러미’ 지원
[공정언론뉴스]양주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오는 11일 실시하는 2021년 제2회 초·중·고 졸업 학력 검정고시를 앞두고 관내 학교 밖 청소년에게 ‘합격 응원 꾸러미’를 전달했다.
양주 꿈드림은 지역 내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매년 검정고시 실시 전 모의 검정고시를 운영하는 등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시행으로 대면프로그램이 비대면으로 전환되면서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스스로 모의고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모의고사 학습지, 필기구, 손소독제, 간식 등으로 구성된 ‘합격 응원 꾸러미’를 직접 제작해 비대면으로 전달했다.
또한 검정고시 당일 고사장 입구에서 시험에 응시하는 청소년들을 응원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원센터 홍보 활동을 취소하고 합격기원 도시락만 제공하기로 했다.
이상현 양주시청소년지원센터장은 “매년 검정고시 시험장 앞에서 청소년들을 만나 시험을 잘 볼 수 있도록 응원해왔다”며 “시험에 응시하는 청소년들의 기운을 북돋아 주기 위해 합격 응원 꾸러미를 마련했으며 모든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합격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양주 꿈드림은 검정고시에 합격하고 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대입 상담, 멘토링 등 입시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며 검정고시 교육지원, 문화 활동, 자격증 취득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