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생활 균형 사진‧영상 공모전\' 포스터
[공정언론뉴스]고용노동부는 주52시간 근무제, 유연근무제 및 재택‧원격 근무 등 일·생활 균형 제도에 대한 인지도를 제고하고, 일·생활 균형 및 일하는 문화 확산을 위하여 「일‧생활 균형 사진‧영상 공모전」을 진행한다.
공모전 주제는 ① 장시간 근로 관행 개선, ② 근로시간과 장소를 유연하게, ③ 가족돌봄, ④ 일하는 문화 개선, ⑤ 기타 일‧생활 균형 제도 및 실천으로 한 컷 사진 또는 5분 내‧외의 영상이면 형식의 제한 없이(인터뷰, 대화, 영상일기, 영화, 상황극, 동작 그래픽 등)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공모전 응모 기간은 8월 9일부터 9월 13일까지이며, 접수된 작품은 심사를 거쳐 10월 8일 수상작을 발표(일․생활 균형 누리집)한다.
사진 부문 최우수상(1점)에는 고용노동부 장관상과 상금(100만원), 영상 부문 최우수상(1점)에는 고용노동부 장관상과 상금(200만원)을 수여하는 등 총 20편의 우수작을 선정‧시상할 예정이다.
공모전 최종 수상작은 고용노동부 일·생활 균형 누리집, 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 등 관련 계정 등에 게시하여 홍보 자료로 활용하여 확산할 예정이다.
민길수 고용지원정책관은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일‧생활 균형 제도에 대한 인지도와 활용도를 제고하고, 일하는 문화 혁신에 대해 폭넓은 공감대를 형성하여, 체감도 높은 일‧생활 균형 홍보 소재를 발굴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