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청
[공정언론뉴스]이천시 시립도서관은 2021년 ‘독서의 달(9월)’을 맞이하여 시민들의 독서문화생활 향상을 위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독서의 달 프로그램은 9월 한 달 간 이천시립도서관에서 운영될 예정이며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도서관을 통해 누릴 수 있는 기쁨을 선사할 것이다.
독서의 달 프로그램은 모든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시민들의 관심이 높은 작가초청강연과, 책과 클레이만들기를 연결한 체험활동, 연체탈출 이벤트, 원화전시 등 다양하게 마련되었다. 이 밖에도 도서관을 방문하는 시민들의 책 읽기를 독려하기 위해, 비대면 시대에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시립도서관 독서동아리 소개 및 동아리 추천도서목록, 에코 책갈피를 제작하여 자료실에서 배부한다.
특히 프로그램 중 작가초청강연은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으로, 2018 상반기 서적 종합 판매 1위, 중국 일본 대만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6개국 수출, 2018 YES24 올해의 책으로 선정 된 정문정 작가를 초청한다. 최근 신간「더 좋은 곳으로 가자」를 출간하고, ‘세바시’ 제작 YOUTUBE 채널 '정문정답'을 활발히 진행하는 저자와, 무례한 세상 속에서 자기를 지키고 표현하며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보며 시민들과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갖을 것이다.
독서의 달 프로그램은 이천시도서관 통합회원이면 대상별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수강신청은 이천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 문화행사 메뉴를 통해 도서관 강좌별 선착순으로 접수받으며,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수업계획서를 확인할 수 있다. 수업방식은 코로나19 단계에 따라 대면 또는 비대면(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이천시 도서관과장은 “독서의 달 프로그램에 많은 시민이 관심 갖기를 바라며, 복합문화공간인 도서관에서 문화를 향유하고, 책과 도서관을 중심으로 시민들의 여가생활이 더욱 풍요로워 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