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길복지재단 바르게살기운동 안성시협의회와 업무협약(MOU) 체결
[공정언론뉴스]안성시 한길복지재단은 10일에 바르게살기운동 안성시협의회와 업무협약(MOU)를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한길복지재단 산하기관인 한길학교 시청각실에서 진행된 이번 업무 협약식에는 바르게살기운동 안성시협의회 민완종 회장과 정창민 청년회장, 배홍열 사무과장, 안성축산농협 최재인 계장을 비롯하여 한길복지재단 한창섭 이사장과 한길학교 이철우 교장, 한길마을 한미화 원장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장애인을 비롯한 지역사회 취약 계층의 생활 안정을 위하여 각종 봉사활동 및 사회적 가치활동을 펼쳐온 바르게살기운동 안성시협의회는 이번 한길복지재단과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소외 계층의 자립과 더불어 이들을 위한 나눔과 배려의 문화가 더욱 확산해 나아가는 데에 힘을 모으기로 약속했다.
바르게살기운동 안성시협의회 민완종 회장은 “생활 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 취약 계층을 위한 지원과 봉사활동에 바르게살기운동 안성시협의회가 앞장서겠다. 바르게살기운동 안성시협의회가 구축한 인프라와 노하우를 한길복지재단의 사회복지사업 프로그램과 접목하여 지역사회 복지서비스의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길복지재단 한창섭 이사장은 “지역의 사회복지 발전을 위하여 솔선수범하여 지원에 나선 바르게살기운동 안성시협의회에 감사를 드린다. 앞으로 바르게살기운동 안성시협의회와 함께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통하여 지역사회의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이들에게 적합한 맞춤형 지원을 위해 계속해서 힘써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업무협약식에 이어 바르게살기운동 안성시협의회는 한길복지재단 산하 한길학교 출신으로 안성시장애인체육회 소속의 장애인 실내조정 선수인 이권희 선수와 이단비 선수에게 지난해 전국장애인조정선수권 우승을 축하하고 격려하며 안성시를 빛낸 공로패와 함께 후원금을 전달하기도 하였다.
한편, 바르게살기운동 안성시협의회는 밝고 건강한 국가·사회 건설이라는 바르게살기운동의 고유 목적 달성을 위한 안성시 내의 국민운동단체로서 각종 위원회 활동 및 시민교육을 비롯하여 학생봉사단 등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법질서 및 교통질서 지키기,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운동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각종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