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도읍 행정복지센터 내 안성맞춤 지역자활센터 리시오카페 공도점 개점
[공정언론뉴스]안성맞춤지역자활센터는 지난 11일 저소득층의 일자리 창출을 통한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리시오카페 공도점을 공도읍 행정복지센터 1층에 개점했다.
리시오카페 공도점 개점으로 시민들에게는 민원대기 시간에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휴게공간을 제공하고, 자활근로에 참여하는 저소득층에게는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카페 운영시간은 평일 09시부터 17시 30분까지이며, 기존의 자활근로 카페사업단에서 바리 스타 자격증을 취득한 숙련된 참여자들이 커피와 음료를 제조하여 판매한다.
안성맞춤지역자활센터 심상원센터장은 “리시오카페 공도점 개점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주신 안성시 관계자를 비롯한 이호만 공도읍장 등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리시오카페를 이용하는 모든 시민들에게 양질의 커피와 음료를 제공하고, 자활근로에 참여하는 주민들이 자립·자활에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밝혔다.
리시오 카페를 방문한 김보라 안성시장은 “지역자활센터의 리시오 카페 6호점 오픈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시민들께는 질 좋은 커피와 음료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명소로, 자활사업 참여자 분들께는 자립자활의 희망을 선사하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안성시에서는 근로능력이 있는 저소득층의 일자리 제공을 위한 자활근로사업을 안성맞춤지역자활센터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