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1동, 거동불가 청장년 주거환경 개선 및 목욕봉사
[공정언론뉴스]의정부시 의정부1동주민센터(동장 정준모)는 8월 12일 거동이 불가한 청장년을 대상으로 홈클리닝(기본청소 및 소독·방역 등) 및 목욕봉사를 진행했다.
의정부1동은 지난 7월, 대상자가 거동이 불가하며 스스로 일상생활을 유지하지 못하고 있다는 지인의 의뢰로 처음 가정방문을 나갔다. 처음에는 대상자가 도움을 거부하여 적극적인 개입이 어려웠으나, 대상자의 형제자매에게 연락을 취해 현 상황을 알려 가족이 개입했으며, 도시락 지원 연계 및 지속적인 설득으로 대상자의 마음의 문을 열었다.
온갖 생활·음식물 쓰레기로 인한 악취와 벌레로 발을 디디는 조차도 힘든 상황으로 주거지의 개선을 위해 저소득가구 생활안정 지원사업(깔끄미)을 연계하여 홈클리닝을 진행하는 동시에, 집 앞 마당에서는 오물로 뒤덮인 대상자의 몸을 씻겨내는 목욕봉사도 진행했다.
유정순 의정부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은“지역에 도움이 필요한 분이 계시다면 힘을 보태는 것이 당연하며, 이런 마음이 대상자에게 닿아 긍정적인 변화를 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정준모 의정부1동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힘을 실어주신 모든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하여 지역의 어려운 분들의 문제를 함께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