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무도서관 어르신 독서문화프로그램 \'책으로 내 인생의 행복 찾기\' 운영
[공정언론뉴스]김포시 풍무도서관은 9월 3일부터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독서문화프로그램 「책으로 내 인생의 행복 찾기」를 운영한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한국독서지도연구회협동조합에서 주관하는 2021년도 ‘정보취약계층 독서문화프로그램’ 공모사업에 풍무도서관이 선정됨에 따라 어르신 독서코칭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이번 강좌는 한국독서지도연구회협동조합 김양미 강사가 강연하며, 총 12회차로 진행된다. 실시간 비대면(ZOOM)으로 진행되며, ‘자기탐색 및 회상’, ‘노년기의 감정과 관계’, ‘노년기의 삶, 행복, 꿈’ 등을 주제로 관련 도서를 읽고 다양한 독후 활동을 하고 작가와의 만남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코로나-19 확산으로 활동이 어려운 어르신들이 소통의 시간을 가짐으로서 자아 성찰 및 회고의 시간을 마련하고 책을 통하여 서로 간의 지혜와 감정을 공유하면서 바람직한 관계 형성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강좌는 9월 3일부터 10월 12일까지 총 12회차이며 매주 화/금 오전 10시부터 11신 30분에 진행된다. 모집인원은 60세 이상 어르신 12명이며, 8월 18일부터 풍무도서관 선착순 방문 또는 전화로 접수한다.
코로나-19 상황 및 대응 지침에 따라 운영 방식과 일정은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