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 아파트봉사단 이편한동행, 광복절 맞아 태극기 게양 행사 실시
[공정언론뉴스]㈔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조광한) 우리 아파트 봉사단 ‘이편한 동행’(다산 자연앤이편한세상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 단체)은 지난 15일 제76주년 광복절을 맞이하여 태극기 게양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편한 동행’의 이주형 단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들고 지친 요즘 국경일 태극기 달기 행사를 통해 애국심을 고취시키고 공동체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행사를 진행하였다. 집집마다 펄럭이는 태극기를 볼 때마다 가슴이 벅차올랐는데 다음 국경일에도 자발적인 태극기 달기를 실천해주셨으면 한다.”라고 이번 행사의 취지와 소감을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200여 가구가 태극기 게양에 동참하였으며, 뜻깊은 행사에 동참한 입주민들에게는 공동체 활성화 단체 지원금 및 ‘이편한 동행’ 단원들의 주 2회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단지 내 배출되는 아이스팩 중 재활용이 가능한 것을 수거 및 분리하여 남양주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아이스팩? 나이스팩!’ 사업을 통해 마련한 종량제 봉투를 지급하였다.
이원옥 이편한 동행 총무는 “연휴였음에도 불구하고 제헌절 택극기 게양 행사 때보다 많은 이웃들이 동참해주어 감사한 마음이며, ‘이편한 동행’의 사례가 널리 소개되어 더 많은 아파트들이 함께한다면 의미가 클 것 같다.”라는 뜻을 밝혔다.
‘이편한 동행’은 2018년 창단하여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의 우리아파트봉사단으로 등록하여 아이스팩 수거 및 분리 및 지역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과 어린이를 위한 크리스마스 산타 방문 행사, 필수 노동자(경비원, 환경미화원)를 위한 여름나기 행사 등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지난 2020년에는 대한적십자사와 전국 아파트 단지 최초 ‘대한적십자사 생명나눔단체’ 협약을 맺었으며, 자원봉사 유공 부문 남양주시의회 의장상 및 남양주시 시민표창을 수상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