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립미술관 부모 대상 온라인 특강 \'명화 감상만큼 중요한 우리아이 그림 보기\'
[공정언론뉴스]경기도 수원시립미술관은 부모 대상 온라인 특강 <명화 감상만큼 중요한 우리아이 그림 보기>를 8월 19일(목)부터 매주 목요일 총 4회에 걸쳐 수원시립미술관 SNS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해 9월 진행된 <어린이가 미술관에 가야하는 이유>의 2부로 부모, 교사, 예술교육 매개자를 대상으로 어린이의 작품을 어떻게 이해하고 바라봐야하는가에 대해 이야기한다. 아동미술교육 전문가 김미남 교수(한양대학교 사범대학 응용미술교육학과)의 진행으로 총 4부로 구성된다.
1부 “아이의 그림을 보관하고 계신가요?”에서는 아동미술을 바라보는 새로운 관점을 제시한다. 2부 “아이의 관심사와 흥미를 이해해주세요!”에서는 어린이의 그림에 나타나는 상징성을 그리고 3부 “아이의 성장처럼 아이 그림도 자라요!”에서는 발달단계에 따른 어린이 작품 이해법을 소개한다. 마지막 4부에서는 “우리 아이의 진짜 그림은 무엇일까요?”에서는 사회문화적 관점에서 바라보는 아동 미술에 대해 이야기 한다. 프로그램 종료 후 SNS 댓글을 통한 질문을 모아 김미남 교수가 직접 답변하는 질의응답 시간이 진행될 예정이다.
수원시립미술관 관계자는 “어린이 시각예술교육의 이해와 실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통해 부모와 교사 등 예술교육의 다양한 매개자가 가지고 있는 예술 교육의 어려움과 궁금증이 해소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각 프로그램은 수원시립미술관 누리집을 통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