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장애인복지관, 온라인 부모교육 ‘한걸음 부모대학’ 개강
[공정언론뉴스]하남시장애인복지관은 9월 6일부터 10월 4일까지 총 8회간 장애아동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걸음 부모대학’을 비대면(zoom)으로 개강한다.
‘한걸음 부모대학’은 장애아동 학부모에게 효과적인 교육방법을 제공하여 양육에 필요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하고 부모들의 양육스트레스 관리를 통한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는 부모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강의는 숭실대학교 정하나 교수의 강의로 진행되며, 장애아동의 인지·정서사회성 증진방법, 문제행동에 따른 정서적 접근방법, 양육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마음챙김 방법등 맞춤형 주제로 교육을 진행한다.
하남시장애인복지관 민복기 관장은 “이번 교육이 장애아동 부모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복지관에서 진행될 다양한 부모교육을 통해 자녀양육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하남시장애인복지관은 하남시장애인복지관은 ‘소통과 섬김으로 나눔을 실천하는 장애인복지관’이라는 미션 하에 장애인복지의 전문성과 더불어 장애인 가족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가족상담 및 교육, 부모역량강화, 가족기능강화 프로그램등 다양한 장애인 가족 사업과 장애인 맞춤 프로그램등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하남시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가족문화지원팀을 통해 문의할 수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