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산업진흥원, 지능형 IoT 환기시스템 설치 및 시범 운영 수요기관 모집
[공정언론뉴스]고양산업진흥원은 9월 3일까지‘지능형 IoT(사물인터넷) 환기시스템’을 설치하고, 시범 및 운영을 희망하는 수요기관을 모집한다. ‘지능형 IoT(사물인터넷) 환기시스템’은 사물인터넷 기반 웨어러블 디바이스와 환기·청정·살균 시스템으로부터 데이터를 수집하고, 인공지능 알고리즘으로 시스템을 제어하여 실내 공기질을 관리해 주는 똑똑한 시스템이다.
고양시 소재 요양원, 경로당,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수요기관을 모집하며, 총 105개소 이상 선정하여 시스템을 무상 보급할 계획이다. 신청 자격으로 ▲요양원은 의료, 여가, 재가 노인복지시설이 대상이고, 주거 노인복지시설은 제외된다. ▲경로당과 어린이집은 시립, 민간 모두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공고 내용과 신청서 양식은 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는 이메일로만 진행된다.
진흥원에서는 지난 7월에 수요기관을 1차 모집했으며, 지능형 IoT 환기시스템 개발업체인 주관기업 ㈜에스아이디허브에서 9월부터 시스템을 보급할 계획이다. 이번 2차 모집은 코로나19 돌파 감염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고양시 취약계층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여가 재가 노인복지시설과 민간 경로당 어린이집까지 신청 자격을 확대했다.
진흥원은 이번 실증 사업을 통해 지능형 환기시스템을 고양시 전역으로 확산시켜 코로나19와 외부 미세먼지로부터 실내 공기를 개선하고, 특히 사회적으로 취약한 다중 이용시설 사용자들의 건강을 지켜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