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청소년 진로진학상담센터, \'여주(驪州)를 팝니다. ‘슈퍼 웹쟁이’\' 프로그램 운영
[공정언론뉴스]여주시 청소년 진로진학상담센터는 관내 청소년들 대상으로 지역 특산물 또는 여주의 관광지역 활성화를 위한 스마트 스토어 (Ecommerce) 교육을 위한 2021년 진로진학프로그램 「여주(驪州)를 팝니다. ‘슈퍼 웹쟁이’」 프로그램을 9월 6일 ~ 11월 30일까지 운영한다.
「여주(驪州)를 팝니다. ‘슈퍼 웹쟁이’」 프로그램은 청소년이 직접 지역 명소와 특산물을 온라인 마케팅과 연계하여 직접 운영해 봄으로서, 시장경제의 원리 및 마케팅 트렌드를 자연스럽게 습득 할 수 있는 교육으로 그룹활동을 통해 판매 완성도를 높여 협동심과 자긍심 향상 및 주체적인 경제 운용 능력이 증진 될 거라 기대된다.
교육 대상은 관내 중.고등학생으로 그룹별 4~8명 구성하여 총 12그룹을 모집하며, 특히 오프라인으로 특산물을 판매하고 있는 가정의 청소년 및 스마트 스토어 (E-commerce)운영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교육 신청기간 (8월 23일 ~ 9월 3일) 동안 여주시청 홈페이지 및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그룹신청(4~8명) 및 개인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자는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개인신청자의 경우, 진로센터에서 임의로 그룹 편성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모집된 교육생은 그룹별로 총20차시 주1회(1회당 2차시) 그룹별로 비대면,대면 병행하여 진행된다.
선정결과 및 강좌URL등은 개별 문자로 공지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주시 진로진학상담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