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언론뉴스]한치 앞도 예측할 수 없는 초불확실성 시대, 대한민국 인재개발 목표와 혁신 전략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은 25일 영상회의(ZOOM)와 유튜브(인재키움tv) 생중계를 통해 '2021 관‧연‧학 인재개발 연구협의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세미나에는 인재개발 분야 공공‧연구기관, 학계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여하고,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유튜브로도 생중계한다.
'초(超)불확실성 시대, 최초를 만들어내는 힘 : 다른 생각, 다른 미래'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디지털 시대에 맞는 미래 선도형 인재개발 전략 등에 대해 기조 강연과 자유토론이 진행된다.
솔트룩스 황보현 부사장과 구글(Google) 조용민 매니저가 참여해 각각 '틀을 깨는 인간 창의성의 비밀', '디지털 격차를 만드는 혁신 핵심어(키워드)'를 주제로 강연한다.
솔트룩스의 황보현 부사장은 강연에서 창의성의 본질에 대해 알아보고 개인과 조직의 창의성을 이끄는 효과적인 방법론을 제시한다.
구글 조용민 매니저는 다양한 사례를 통해 전 세계 디지털 흐름과 세계적 기업의 인적자원개발(HRD) 전략을 소개하고 디지털 시대를 선도하기 위한 전략 등을 공유한다.
이어, 국가인재원 윤우제 교수의 진행으로 '디지털의 가속화! 혁신을 새롭게 디자인하라'를 주제로 자유 토론회가 열린다.
카이스트(KAIST) 서용석 교수, 한국개발연구원(KDI) 국제정책대학원 이태준 교수,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박원재 본부장, 아마존 웹서비스한국(AWS) 이수정 상무, 삼성의 인적자원개발기업(멀티캠퍼스) 김미정 전무가 토론자로 참여한다.
자유토론은 '미래사회 체계(패러다임) 변화와 도전과제', '공공 및 민간의 최신 인재개발 동향과 핵심어(키워드)', '디지털 사회의 공공인재개발 혁신전략' 등 3개의 소주제로 구분해 다양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유튜브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올라온 의견에 대한 답변과 토론도 진행하며 참여자들과 소통하는 시간도 갖는다.
최창원 국가인재원장은 "올해 세미나는 미래 인재개발 혁신의 가치와 방향성을 깊이 고민할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했다"며, "초불확실성 시대의 공공 인적자원개발(HRD) 전략을 공유할 수 있는 장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