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언론뉴스]연제구 연산9동(동장 장진)은 2021년 1월부터 주민자치회 온라인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한다.
동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주민자치회 프로그램 운영에 어려움을 겪게 되자 변화된 학습 환경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비대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교육·문화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동은 이를 위해 생활영어 2개 반을 시범강좌로 정하고 스마트폰만으로도 수강이 가능한 카카오톡 라이브톡을 활용해 주 2회 실시간 강의 영상을 송출할 계획이다.
또한 온라인 프로그램 시범 운영 이후에는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개선방안을 마련하고 각 프로그램 별 특성에 따라 유튜브, 밴드, 줌(ZOOM) 등 쌍방향 소통이 원활한 다양한 플랫폼을 도입해 온라인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온라인 프로그램에 참여한 생활영어 수강생 김현아(연산9동) 씨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수업이 무기한 연기되어 많이 아쉬웠는데 이렇게 비대면으로나마 강의를 다시 들으니 삶의 활력이 생기는 것 같아 너무 좋다”고 말했다.
장진 동장은 “올해에는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주민자치회 프로그램을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병행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며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