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생활문화센터, 시민의 일상을 응원하는 원데이 클래스 동영상 제작해 배포
[공정언론뉴스]동두천생활문화센터(삼육사로 984, 3층)에서는 지난 4월부터 8월까지 문화의 날인 매달 마지막 수요일에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의 일상을 응원합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원데이 클래스를 비대면과 일부 대면 수업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원데이 클래스는 지역의 특색 있는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 기획한 것으로, 지역 작가들과 수차례 논의를 거쳐 최종 5개의 프로그램을 결정해 매월 새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다.
지난 4월 가족단위 시민들에게 각광받은 전통 윷놀이 만들기를 시작으로 5월에는 나무와 가죽 소재를 접목한 새로운 교육 콘텐츠를 제작했으며, 6월에는 온라인 줌바 수업을 통해 특색 있게 진행했다. 8월에는 국가무형문화재 입사장 전수교육 조교인 승경란 작가의 전통기법을 활용한 팬던트 제작 수업과 왕현민 작가의 한국 전통 보자기 매듭 수업을 진행했다.
동두천생활문화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를 대비하면서도 지역에 천착하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꾸준히 기획할 예정”이라며, “원데이 클래스 영상은 동두천생활문화센터 유튜브와 페이스북, 블로그 등 다양한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