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접읍 주민자치위원회, \'같이의 가치-진접어울림 마을만들기\' 사업 성료
[공정언론뉴스]진접읍 주민자치위원회가 경기도 공모 사업에 선정돼 추진한 「같이의 가치-진접어울림 마을만들기」 사업이 지난 26일 완성된 작품을 온라인 플랫폼(유튜브)에 게시하는 것으로 종료됐다.
「같이의 가치-진접어울림 마을만들기」사업은 ‘마을공동체 교육’ 2회, ‘마을미디어학교’ 8회로 진행됐으며, 사업에 참여한 진접읍 주민자치위원과 마을 주민 22명은 4개의 팀을 구성해 마을 홍보 영상을 직접 기획 및 제작하며 자치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를 가졌다.
유튜브 채널 「진접 주민자치위원회」에 게시된 우리 마을 영상은 총 4가지로, 환경과 건강을 함께 생각하는 ‘땅길 따라 함께 걸어요, 플로깅 캠페인’, 진접읍 마을 노래에 맞춰 마을 명소를 소개하는 ‘도가니튼튼’, 왕숙천 산책로를 소개하는 ‘헬스웨이’, 광릉에 대한 스토리텔링을 담은 ‘진접 명소(광릉)’가 있다.
또한, 이번 사업의 일환으로 진접읍 경기행복마을관리소의 지킴이들이 제작한 ‘진접읍 경기행복마을관리소 홍보 영상’도 진접읍 주민자치위원회의 유튜브 채널에 게시됐다. 홍보 영상은 행복마을관리소의 사업에 대해 알기 쉽게 전달하기 위해 제작됐다.
김기철 진접읍 주민자치위원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수업이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되며 참여가 어려웠는데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활동해 주셔서 좋은 결과물이 나올 수 있었다.”라며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앞으로도 공유될 의미 있는 우리 마을의 영상을 남기기 위한 작업을 계속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진접읍 주민자치위원회의 유튜브 채널「진접 주민자치위원회」에 직접 제작한 우리 마을 영상을 공유하고 싶은 주민은 진접읍 주민자치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