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여성단체협의회, 양성평등 인식개선 홍보 캠페인 전개
[공정언론뉴스]연천군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 4일 전곡읍시가지에서 4개조로 나뉘어 여성단체협의회 회원 20여명과 함께 2021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로 양성평등 캠페인 및 지역의 안전을 위한 코로나19 예방 캠페인을 1:1대면으로 전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지역민들에게 직접 양성평등에 대한 의미를 설명하고 이해시키는 적극적인 캠페인을 전개하면서도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켜 1:1대면으로 진행하는 캠페인 문화를 만들었으며, 이와 함께 청결을 위한 손세정제를 홍보 물품으로 나눠주며 안전한 지역 지킴이로 앞장섰다.
아울러 평소 양성평등에 대한 관심이 많았던 김광철 연천군수는 다수의 읍내 상가를 방문하여 양성평등 인식개선에 앞장서서 지역민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 9일(9시~17시)에는 추석 명절을 맞아 취약계층과 소외된 이웃을 위한 ‘사랑의 전’ 나눔 행사를 전개할 예정으로 각 여성단체 회장 10여명이 직접 다양한 종류의 전을 만들어 100가정으로 배달할 예정이다. 음식을 나누며 소외된 이웃에게 따듯한 사랑을 전하기 위한 여성단체의 봉사는 지역민들에게 함께 살아가는 연천군의 이미지를 남겨주고 있다.
여성단체협의회 인선혜 회장은 “앞으로도 양성평등이 사회속 안정을 찾을 때까지 적극적인 활동을 계속해 나갈 것이며, 소외된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는 다양한 봉사활동도 솔선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캠페인을 함께해주신 김광철 군수님과 연천군청 직원들에게도 감사의 말을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