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도읍 이장협의회 마석 로터리 및 자전거 도로변 꽃길 가을단장
[공정언론뉴스]남양주시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는 화도읍 이장협의회가 가을을 맞아서 마석로터리 및 자전거 도로변에 꽃 화단 조성작업을 지난 5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최대집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장을 비롯해 화도읍 이장협의회와 각 마을 이장 등 30여명이 참석했으며, 마석로터리 및 자전거 도로변에 가을향기 가득한 꽃을 심는 것과 동시에 화단을 정리하고 그 주변을 청소했다.
김용완 이장협의회장은 “장기화된 코로나로 지친 주민들이 거리에 조성된 꽃을 바라보며 일상생활에 작은 휴식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이장협의회에서는 주민을 위해 다양한 봉사 활동을 계속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대집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장은 “바쁘신 가운데에도 늘 마을을 위해 애써 주시고 가을맞이 화단 조성에 참석해주신 화도읍 이장협의회 및 각 마을 이장님들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며 “앞으로도 아름다운 꽃길로 쾌적한 마을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화도읍 마석로터리 및 자전거도로는 10년간 불법노점상 등으로 인해 폐쇄돼 시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하지 못했으나, 불법건축물을 철거하고 지난 3월 29일부터 전면 개방한 후 화도읍 이장협의회가 꽃묘를 심어 꾸준히 관리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