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자원봉사센터, 서정동 자원봉사 나눔센터와 비대면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 \'우리 동네 자원봉사\' 개최
[공정언론뉴스]평택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4일 서정동 자원봉사 나눔센터와 함께 비대면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 「우리 동네 자원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평택시자원봉사센터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청소년 자원봉사활동을 활성화하고 각 읍면동 자원봉사 나눔센터의 프로그램 운영역량을 확대하는 1석 2조의 효과를 얻기 위해 「우리 동네 자원봉사」를 기획했다고 전했다.
1365자원봉사포털을 통해 봉사를 신청한 학생들이 사전에 서정동행정복지센터로 방문해 자원봉사에 필요한 활동물품을 수령하고 비대면으로 이웃을 위한 나눔 물품을 제작한 뒤 다시 서정동행정복지센터로 결과물을 제출하는 과정으로 진행됐으며,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손쉽게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데 중점을 뒀다.
이번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정성껏 만든 나눔 물품인 공기정화식물 미니하우스와 손편지는, 서정동자원봉사나눔센터와 서정동새마을부녀회에서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지역의 이웃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정모군(14세, 서정동)은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싶어도 코로나19로 인해 기회가 없었는데, 집에서 재미있고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자원봉사활동이 있어서 좋았고 다음에도 이런 활동에 또 참여하고 싶다”며, “내가 만든 나눔 물품이 이웃에게 전달될 것을 생각하니 뿌듯하고 더욱 정성을 쏟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평택시자원봉사센터는 이번 서정동 자원봉사 나눔센터와의 활동을 시작으로 오는 11일 팽성읍, 18일 현덕면과 함께하는 「우리 동네 자원봉사」활동을 이어서 개최할 예정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평택시자원봉사센터 또는 1365자원봉사포털을 통해 신청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