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주도 마을복지계획 추진단 발대식 및 회의
[공정언론뉴스]연천군 신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7일 ‘우리 동네 마을 복지 계획 주민 스스로 만들어요’를 주제로 신서면 주민주도 마을 복지 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 수렴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마을 복지 계획 수립 진행 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과 활동 방향에 대해 모색했다. 또한 마을 복지 계획 수립 시 반영하고자 하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도출했다.
신서면 마을 복지 계획은 주민 중심으로 지역사회의 인적·물적 관계망을 형성하여 지역문제를 발굴¸확인, 해결방안까지 수행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들이 주축이 되어 우리 지역의 특색있는 사업인 복지꾸러미 전달 사업 등을 진행하며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복지사각지대 최소화를 목표로 수립하게 됐다.
신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지역 주민의 적극적인 의견 수렴을 통해 지역 내 복지 문제 해소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마을 복지 계획 수립 과정에 적극 반영해 나갈 예정이다.
박수철, 이효창 협의체 공동위원장은 “지역의 복지 문제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내주신 위원분들에게 감사하다. 이를 바탕으로 신서면 마을복지사업이 체계적으로 수립되어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