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송산1동, 아름다운 꽃길 가꾸기 실시
[공정언론뉴스]의정부시 송산1동 주민센터는 9월 8일 송산1동 통장협의회,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 등 관내 자생단체 회원들과 추석을 맞이하여 가을철 아름다운 꽃길 가꾸기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송산1동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그린뉴딜 일자리 사업인 ‘희망근로 지원사업’을 통해 만가대 교차로부터 영석고등학교에 이르는 시민로 구간 가로수마다 보호화분을 배치하는 등 230여 개의 화분을 관내 주요 도로변에 배치했고, 추석을 맞이하여 계절 꽃인 국화를 심어 곳곳에서 꽃향기를 맡을 수 있도록 꽃길을 가꾸었다.
송산1동 자생단체 회원과 직원이 이른 아침부터 구슬땀을 흘리며 심은 국화는 추석 즈음 개화를 시작해 만가대 교차로 일원과 1.2km에 이르는 시민로 구간을 가을 내내 아름답게 꾸밀 예정이다.
한편 송산1동의 아름다운 꽃길 가꾸기는 화분을 긴 구간에 분산 배치함으로써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속에서도 감염병 전파에 대한 우려를 차단하고 정상적으로 진행할 수 있었다.
김진수 송산1동장은 “여러 주민분들께서 노고를 아끼지 않고 추석맞이 꽃길 가꾸기에 참여하신 덕에 아름다운 꽃길을 조성할 수 있었다.”라며, “올가을엔 송산1동에 펼쳐진 꽃길을 걸으면서 가을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