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자 인권교육 \'자원봉사 인권을 만나다\' 진행
[공정언론뉴스]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지난 9월 6일 자원봉사자 인권을 위한‘자원봉사 인권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인권교육을 진행하였다.
최근 사회적으로 인권에 대한 많은 문제들이 발생하면서 자원봉사자들의 인권에 많은 관심이 발생되는 가운데 이번 인권교육을 통하여 자원봉사자들이 인권에 대한 가치, 자원봉사 현장에서의 인권 등에 대해서 알아가는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에 따른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이번 인권교육은 온라인으로 진행이 되었으며 자원봉사자 총 100명이 참석하였다. 이번에 진행한 인권 교육은 인권에 대한 관심이 많던 자원봉사자들이 온라인을 통해서 자발적으로 신청하여 의정부시민들의 인권에 대한 관심을 알 수 있었으며, 이번 교육이 자원봉사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임에 따라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온라인으로 힐링특강, 재능봉사활동 등의 활동을 기획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속에서도 자원 봉사활동의 활성화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이용걸 이사장은‘자원봉사 현장에서 물심양면으로 노력하시는 자원봉사자들의 인권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앞으로 자원봉사자들의 인권을 위해 더욱 노력하는 자원봉사센터가 되겠다.’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