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새마을회 아차산 태극기⁃새마을동산 환경정비
[공정언론뉴스]구리시는 지난 11일 구리시새마을회 주관으로 구리시새마을회 지도자와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아차산 태극기동산 및 새마을동산 일원의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아차산 태극기·새마을동산 관리를 통해 시민이 쾌적하게 즐길 수 있는 녹지를 조성하고자 추진됐으며, 동산 내 제초작업과 게양대 점검, 태극기 교체 관리 등 안전한 산책로 정비를 위한 활동이 진행됐다.
새마을 회원들은 태극기·새마을동산을 방문하는 시민들의 안전을 위하여, 이른 아침부터 산책로 구간에 야자 매트를 설치했다.
안정섭 회장은 “추석을 맞아 많은 시민들이 태극기·새마을 동산을 마음껏 구경하고 즐길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힘을 모아 환경정비 활동을 추진했다”며 “늘 환경을 생각하며 더불어 행복한 지역 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안승남 시장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자연환경을 위해 노력해주시는 새마을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태극기·새마을 동산을 방문하는 시민이 환경은 물론 애국심과 애향심을 드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새마을회는 생명사랑 문화 정착을 위해 클린 실개천 정비, 코로나19 방역봉사 활동 등 다양한 환경정비 봉사를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