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고양 스마트시티 온라인 동아리 메이커 경진대회
[공정언론뉴스]고양시와 고양산업진흥원은 고양시 중·고등학교 동아리 학생들을 대상으로 ‘스마트한 탄소 Zero 생활’이라는 주제로‘2021년 고양 스마트시티 온라인 동아리 메이커 경진대회’를 비대면으로 개최한다.
진흥원이 운영 중인 고양 스마트시티 지원센터는 작년에 처음으로‘고양 스마트시티 온라인 동아리 메이커 경진대회’를 개최하였는데, 학생들이 직접 아이디어를 내고 창작물을 만든다는 점에서 참여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올해 2회째를 맞는 이번 경진대회도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온라인 행사로 개최되며,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할 예정이다.
본 대회는 고양시 중·고등학교 동아리 10개 팀 내외를 선정하여 디지털 부품 및 제작 도구 등이 포함된‘메이커 박스’를 제공하여 각 동아리 별로‘스마트한 탄소 Zero 생활’을 주제로 다양한 아이디어 창작물을 제작하고 영상물로 결과물을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는데, 올해는 메이커 제작 관련 참여 학생들의 학습도 증진을 위해 아이템 기획 및 SW 기초 교육도 함께 진행하게 된다.
10월 중 비대면 발대식을 갖고, 11월 중에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각 1팀을 선정하여 상장과 소정의 문화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