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산업진흥원, \'성남 판교 스마트리더십 아카데미\' 비대면 개최
[공정언론뉴스]성남산업진흥원은 2021년 제1회 ‘성남 판교 스마트리더십 아카데미’를 28일 비대면으로 개최하고 위드 코로나 시대 불확설성 극복과 성장 정체 탈피 방안을 성남 소재 기업들과 공유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 리더십 분야 최고 권위자인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정동일 교수와 장수 중소기업에 대한 전문 연구자로 잘 알려진 산업연구원 조덕희 선임연구원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변화를 요구받고 있는 중소벤처기업의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경영 혁신 전략을 국내외 사례와 실증적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소개했다.
정동일 교수는 ‘불확실성의 시대를 극복하는 리더십 혁신’이라는 강의 주제로 시대와 트렌드를 뛰어넘는 리더십의 본질과 핵심, 위기를 선제적으로 포착하고 기회로 활용했던 리더십의 사례 등을 소개하고 코로나 위드 시대 중소기업 리더십 혁신의 방향과 실천 방법을 제시했다.
조덕희 선임연구원은 국내 중소기업의 성장정체 원인과 현황을 소개하고 경쟁력있는 중소기업의 특징과 요인을 밝힌 후 중소기업 성장정체 탈피 전략을 제안했다.
성남산업진흥원은 지난 2월에 이어 이번에도 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 성남상공회의소 등과 협력하여 보다 많은 기업들과 위드 코로나 시대를 극복할 수 있는 실천 방안을 공유하였다.
성남 판교 스마트리더십 아카데미는 지역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역량 증진에 도움이 되는 정보와 지식을 기업들과 공유하기 위해 2017년부터 매년 개최되어 온 성남시의 대표적 혁신 네트워크로 경제산업 분야의 최고전문가들을 초청하여 주제강연과 토론을 진행해 왔다.
성남산업진흥원 류해필 원장은 “성남시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성장을 위하여 이번 성남 판교 스마트리더십 아카데미가 성남 중소기업들의 불확실성 극복과 재도약에 도움이 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고 평가하며 “올해 12월에는 더욱 더 알찬 내용으로 찾아뵐 것을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