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국제꽃박람회 재단, 가족 단위 \'꽃심기 체험 및 화분 나눔 이벤트\' 참가 접수 실시
[공정언론뉴스]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불우이웃 돕기와 화훼농가 돕기·시민 화훼문화 확산을 위한 「꽃심기 체험 및 화분 나눔 이벤트」 사전 참가 접수를 9월 18일부터 10월 8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고양시에서 수거·재생한 친환경 화분인‘리사이클화분’을 활용하여 온가족이 저렴하게 꽃심기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이벤트 참가 전 수익을 불우이웃돕기에 기부하는 본 사업은 고양국제꽃박람회 홈페이지 방문 후 신청 팝업 또는 안내 게시물 클릭으로 손쉽게 신청할 수 있다.
사전예약 접수를 마친 가족은 이벤트 기간 (10월10일~11일) 중 일산호수공원을 방문하여 참가 확인 및 리사이클화분 인수 후 화훼직거래장터 등에서 구입하거나 직접 준비한 꽃과 식물로 전문 화훼 체험 강사가 진행하는 화분 심기 체험을 진행하면 된다.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 박동길 대표이사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가족간 대화와 체험 활동이 어려운 시기를 맞아 화훼교육을 통한 유익한 가족 활동 지원을 위해 본 이벤트를 마련했다. 가족과 함께하는 꽃문화 확산과 화훼소비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일산호수공원에서 개최되는 「화훼소비 활성화 고양시민 힐링캠페인」 중 진행되는 본 이벤트는 가족 단위로 운영되며 소정의 이벤트 참가비용(화분 1개당 불우이웃 돕기 비용 1,000원)을 내고 참가할 수 있으며, 10월10일부터 11일까지 양일간 하루 5회차 씩 (11시, 13시, 14시, 15시, 16시)로 운영된다.
체험 및 화분 나눔 장소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른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각 회차 당 20 가족 한정으로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