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교청소년수련관 ‘제로웨이스트(Zero-Waste) - 용기내챌린지’ 홍보물
[공정언론뉴스]수원시청소년재단 광교청소년수련관 소속 환경동아리 ‘전지적 지구 시점’ 청소년들이 지난 여름 플로킹(Flocking) 활동에 이어 이번에는 환경을 위해 불필요한 쓰레기를 줄이자는 취지에서 제로 웨이스트(Zero-Waste) 활동의 일환으로 ‘용기내캠페인’을 진행한다.
‘용기내챌린지’는 플라스틱 일회용품 사용을 줄여 지구 환경을 보호하는 취지의 활동으로 다회용기, 텀블러, 장바구니 등의 사용을 권장하는 실천적 환경보호 활동이다
이번 활동은 수원시 거주 청소년 및 시민 50명을 대상으로 활동 참여를 원하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신청 후 활동기간동안 ‘용기내챌린지’ 활동 후 인증샷을 개인SNS 또는 광교청소년수련관 밴드에 올리면 된다. 챌린지 활동 인증이 확인되면 소정의 선물도 증정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 이번 활동 통해 환경에 공감하는 환경 감수성을 함양하기를 기대한다. 아울러 광교청소년수련관 환경동아리 ‘전지적 지구 시점’ 청소년들은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환경보호 실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 및 시민은 9월 26일부터 10월 2일까지 수원시청소년재단홈페이지에 게시된 링크나 홍보지에 게시된 QR코드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하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