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청소년재단, 비대면 청소년 축제 \'공존 포트나잇\' 개최
[공정언론뉴스](재)고양시청소년재단 토당청소년수련관이 주최하는 비대면 청소년 축제 ‘공존 포트나잇’이 10월 17일부터 2주간 진행된다. 우리 모두를 흩어지게 한 코로나19장기화 상황에서 ‘공존(共存): 서로 도와 함께 존재함’의 가치를 축제에 담아, 함께하는 일상의 소중함을 되새기고자 청소년들이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축제를 기획했다.
다섯 가지 테마(동물, 식물, 예술, 공원, 가치)별 다양한 즐길 거리와 비대면 체험 및 메타버스를 활용한 온라인 공원 산책, 공존의 가치를 담은 전시회가 무료로 진행되며 테마별 체험 신청 시 미션 수행을 통해 획득한 입장권을 제출하면 참가가 가능하다.
비대면 체험활동으로 ▲세계자연기금(WWF) 후원 팔찌 만들기 ▲커피박(커피 찌꺼기) 활용 화분 만들기와 씨앗 심기 ▲플루이드 아트 체험이 진행되며 신청자에게는 체험별 키트가 제공되고 개인별 2가지 체험을 신청하고 참가할 수 있다.
10월 23일에 진행되는 메타버스 기반 ‘비대면 공원공존(共存)’ 은 축제 기획 청소년들의 인사와 소개, 영상을 통한 온라인 공원 산책, 이벤트를 통한 상품제공 등 고양시민 누구나 별도의 신청 없이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방법은 수련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토당청소년수련관 1층 로비에서는 10월 30일 가치공존(共存)을 주제로 공존과 존중, 행복, 성장의 가치를 담은 사진과 작품을 전시하며 고양시민 누구나 별도의 신청 없이 방문하여 관람할 수 있다. 전시 운영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진행될 예정이다.
‘공존 포트나잇’은 고양시 관내 거주 또는 재학 중인 청소년(9~24세)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선착순)할 수 있으며, 신청 기간은 10월 1일부터 7일까지이다. 신청 방법은 토당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홍보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