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립도서관, 9월 온라인(줌활용) 독서모임 운영
[공정언론뉴스]동두천시 평생교육원 시립도서관에서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매주 목요일 저녁 7시에서 9시까지 온라인(줌활용) 독서모임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에 온라인 독서모임 운영하는 법을 배우고 이번에는 독서모임 운영하는 법’의 저자인 원하나 작가와 함께 실제 온라인으로 독서모임을 운영, 책과 영화에 대해 읽고 나누는 소중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총 네 번의 모임이 진행되었는데 첫째 주와 두 번째 주는 『여덟 단어』(박웅현/북하우스) 책으로 8개의 단어(자존, 본질, 고전 등)들 속에 내가 소중하게 여기는 것과 내가 선택한 단어에 대해, 셋째 주에는 『인생의 베일』(서머셋 모옴/민음사)으로 책과 영화를 비교해 보고 사랑의 본질과 성장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는 『모래알만한 진실이라도(박완서/세계사)』를 통해 아주 사소해 보이는 우리의 일상에서 보통사람에 대한 고찰과 삶에서 사소하지만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 이야기를 나누었다.
이번 독서모임은 참여자 각자가 같은 책, 다른 느낌을 찾아가며 생각의 다양성을 체험하는 시간을 갖고 삶의 풍성함과 성장을 나누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다.
한 참여자는 “평소에 독서모임에 관심을 갖고 있었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 소통의 즐거움을 나누며 책 읽는 기쁨을 느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책을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소통하는 기회를 마련해줄 것을 도서관에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