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청소년문화의집, ‘신나는 예술여행_이은결 토크앤퍼포먼스’ 비대면 진행 성료
[공정언론뉴스]포천시는 지난 25일 비대면으로 열린 일루셔니스트 이은결 토크앤퍼포먼스 ‘디지털이미지시대:의심하라’를 성료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신나는 예술여행‘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줌(ZOOM)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통해 관내 청소년들과 온라인 소통을 진행했다.
‘에덴의 사과’, ‘뉴턴의 사과’, ‘화가 폴 세잔의 사과’, ‘애플사의 사과’ 등 인류를 움직인 네 개의 사과를 주제로 이루어진 이번 특강에서 일루셔니스트 이은결은 포천시 청소년들과 토크쇼를 곁들인 다양한 매직 퍼포먼스를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하고 꿈을 향해 도전하는 삶에 대해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한, ‘왜’라는 의문이 가지는 상상의 매력과 중요성, 그리고 지금의 경지에 도달하기 위해 노력했던 일루셔니스트 본인의 성장 과정을 이야기하며 청소년들에게 창의적인 발상과 노력하는 삶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공연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강연을 통해 디지털 이미지 시대에서 자신이 무엇을 해야 할지, 또 노력하는 삶이 얼마나 멋진지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포천청소년문화의집은 2021년 신나는 예술여행 방문시설로 선정되었으며, ‘이은결 토크앤퍼포먼스’ 외에도 10월 중 전통악기와 서양악기의 조화로 구성된 창작 판소리 ‘이몽룡전-암행어사 이몽룡 출두요’가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