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언론뉴스]양주시 건강생활지원센터는 안전하고 쾌적한 걷기 환경 조성을 위해 오는 13일까지 ‘제2회 워킹365, 랜선 걷기대회’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워킹365 랜선 걷기대회’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외부활동이 위축된 시민들의 신체 활동을 높이고 걷기 운동 활성화를 위해 마련했다.
‘양주시 걷기 좋은 길(양주시 전자지도-다도라)’을 활용해 진행하는 이번 대회는 개인 핸드폰을 소지하고 양주시 스마트 관광 전자지도를 사용할 수 있는 양주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방법은 오는 10월 18일부터 11월 8일까지 3주간 시간제한 없이 총 11개의 코스로 구성된 양주시 걷기 좋은 길을 완주하고 인증과 함께 네이버 밴드에서 설문지 작성을 마친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양주시 건강생활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되며 모집인원은 총 300명이다.
시 관계자는 “지난 씬씬만보클럽 1·2기 프로그램과 수료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양주시 보건소 제1회 워킹365, 랜선 걷기대회’가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며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활동이 어려운 상황에서 비대면 신체활동프로그램인 이번 대회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양주시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다양한 사업들을 안내하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 건강생활지원센터’ 카카오톡 채널 추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