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 지역 아동청소년과 함께 2021 노인의날기념 노인인식개선활동 진행
[공정언론뉴스]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은 2021년 노인의 날(10월2일)을 맞이하여 지역 유아, 어린이, 청소년과 함께 노인인식개선활동 [그림으로 그려보는 우리 할아버지, 할머니]를 진행하였다.
김포지역 아동과 청소년이 함께 한 이번 활동은 조부모님과의 행복했던 경험을 나누고, 그 추억을 그림으로 표현해 보는 시간을 통해 노년세대에 대한 친밀감과 긍정적 인식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복지관에서 매주 취약어르신을 위한 밑반찬 봉사활동에 참여 중인 주공예능어린이집(원장 전혜경, 하나어린이집(원장 이미향), 한강에일린어린이집(원장 박은주) 영유아들과 노인일자리 수요처로 지역 어르신의 사회참여기회를 마련하고 있는 민통선지역아동센터(센터장 이미애), 벧엘지역아동센터(센터장 김영라), 월곶지역아동센터(센터장 최미경) 어린이와 청소년이 참여하여 멋진 그림 작품을 완성해주었으며, 그리고 취약어르신과의 결연활동으로 꾸준히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김포고등학교 솔빛가족봉사단 아홉 가정이 결연대상 어르신의 초상화를 그려보는 시간으로 참여하여 의미를 더하였다.
지역 아동청소년이 참여한 그림 작품은 10월2일 노인의 날을 기념하며 영상으로 제작되어 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 유튜브채널 ‘북부TV’를 통해 누구나 감상할 수 있으며, 2022년도 달력으로 제작되어 지역사회에 전달될 예정이다.
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은 지속적으로 김포지역 어르신을 위한 지역사회의 긍정적인 인식개선을 위하여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