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홈페이지에서 보는 우리동네 공연’ 포스터
[공정언론뉴스]10월 5일부터 ‘부천시 문화관광 홈페이지’에서 부천시 대표 축제 및 공연을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게 됐다.
부천시 문화예술과에서는 위드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부천시 문화관광 홈페이지’를 ‘One-Stop 공연 관람 플랫폼’으로 개편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코로나19) 소규모 예술단체 영상촬영지원사업’ 및 ‘부천시 홈페이지에서 보는 우리동네 공연’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기존 홈페이지가 텍스트 정보 전달 중심이었다면 이번에 개편된 홈페이지는 영상을 통해 다양한 부천시 공연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보완했다.
‘부천시 문화관광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는 대표 축제 및 공연은 ▲부천판타스틱영화제(BIFAN) ▲부천국제만화축제(BICOF)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BIAF) ▲부천세계비보이대회(BBIC)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복사골예술제 ▲(코로나19) 소규모 예술단체 영상촬영지원 비대면 공연으로 총 9개이다.
특히 ‘부천시 소규모 예술단체 영상촬영지원 비대면 공연’영상은 부천시 유튜브 ‘집콕 문화생활’에서도 감상할 수 있다.
시는 이 외에도 문화관광 홈페이지에‘이달의 공연 및 전시’ 및 ‘문화캘린더’를 신설하여 부천시 주요 축제 및 공연 일정을 누구나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부천시는 이를 통해 시민의 문화 활동 참여 유도 및 일상에서 누리는 문화환경 조성에 일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동익 시 문화예술과장은 “이번에 개별적으로 흩어져 있던 부천시 대표 축제 유튜브 채널 모두를 부천시 문화관광 홈페이지에 연결하고, 홈페이지를 통해 문화공연 일정을 확인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며, “부천시에서는 이번 문화관광 홈페이지 개편을 계기로 시민의 시정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