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2021년 신규공직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공정언론뉴스]이천시는 올해 임용(예정)된 신규공직자 148명을 대상으로, 지난 9월 30부터 10월 1일까지 2일에 걸쳐 『2021년 이천시 신규공직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인 현 상황을 감안하여 비대면 화상교육으로 진행되었으며, 이천시 신규공직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민원응대 및 공문서 작성, 청렴특강 등의 직무능력과 공직가치, 직장예절 등의 조직적응력 향상을 위한 과정을 이수하였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시장님과 함께해요! 라이브 토크콘서트’과정을 운영하여 ‘이구동성 퀴즈쇼’,‘시장님~ 질문 있어요!’등 시장님과 신규공직자 간의 공감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으며, 신규공직자 가족과의 깜짝 전화연결로 신규 공직자와 가족의 감동적인 이야기를 들어보는 기회도 마련하였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신규공직자들을 위한 따뜻한 축하와 환영의 말씀을 전하며, ‘이천시 가족이 됨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공직자로서의 자부심과 책임을 가지고, 시민의 소리에 귀 기울일 수 있는 공직자가 될 것’을 당부하였다.
교육에 참석한 한 임용후보자는 “공직생활을 시작하면서 설렘과 동시에 긴장되고 걱정되는 부분이 많았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공직자로서 책임과 역할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며 “코로나 19로 인해 힘든 상황이지만 이렇게 동기, 선배들과 함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