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언론뉴스]고양시 일산3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지난 1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해단식을 개최했다.
일산3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주민들의 자치활동 참여를 위한 네트워크 조직인 ‘후곡 소통대통 공동체’를 비롯해 주민자치위원회 내 청소년분과위원회인‘후곡비둘기’ 창설, 마을청소 봉사인‘마을사랑 클린데이’ 등 다양한 주민참여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최근 주민자치회로 전환을 준비하기 위한 주민총회를 개최하는 등 일산3동의 발전과 주민소통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해단식에는 윤기남 일산3동 주민자치위원장과 주민자치위원, 김석재 일산3동장 등 20여 명이 참여해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해단식은 2021 고양시 주민자치회 전면전환 실시 계획에 따라 주민자치회로 전환에 앞서 마련된 행사로, 일산3동 주민자치위원회는 2021년 10월 초 주민자치회로 새롭게 출범할 예정이다.
윤기남 일산3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은 “그간 지역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활동한 일산3동 주민자치위원회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앞으로 주민자치회는 새로운 주민참여 시대를 열어나갈 새로운 지방자치의 신호탄이며 주민스스로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해결하는 중심기구로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