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대표들의 온라인 축하 인사를 듣고 있는 조광한 남양주시장
[공정언론뉴스]남양주시는 5일 금곡동 이석영광장에서 제27회 시민의 날 기념식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제27회 시민의 날 기념식은 영상을 통한 시민 헌장 낭독과 시민 축하 메시지 전달을 시작으로 남양주시 16개 읍·면·동 시민 대표들의 온라인 축하 인사로 이어졌다.
이날 조광한 남양주시장과 이철영 남양주시의회 의장은 각각 기념사와 축사를 통해 시민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고 시의 발전을 기원했으며, 시는 올 한 해 동안 시의 위상을 높이고 시정 발전에 공헌한 시민들을 선정해 ‘2021년 남양주 시민대상’을 수여했다.
시민대상 수상자는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추천된 시민대상 후보자 중 9월 남양주 시민대상 심사 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으며, ▲사회봉사부문 윤명순님(27년간 기부와 봉사) ▲문화예술부문 김기철님(광릉숲축제 등 문화·예술 경쟁력 강화) ▲산업경제부문 성희승님(기업의 이익을 근로자와 지역 사회에 환원) ▲보건환경부문 유효성님(환경 혁신 정책 적극 참여 및 확산 기여) ▲교육및체육진흥부문 김숙희님(평생학습 문화 확산)이 시민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크로스오버 퓨전 밴드인 두 번째 달과 국악인 채수현, 그리고 남양주시립합창단이 축하 공연을 함께 해 기념식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으며, 국·내외 교류 협력 도시의 축하 영상 공유 후 남양주시립합창단의 시가 합창을 마지막으로 기념식이 모두 마무리됐다.
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시민들이 현장에서 함께할 수 없는 상황에서 많은 시민들이 기념식에 참여할 수 있도록 영상 제작 및 실시간 온라인 생중계 등 비대면 방식을 마련했다. 시민들은 남양주 곳곳에서 시민 헌장 낭독과 시민 축하 메시지 사전 영상 제작을 위한 인터뷰에 참여했으며, 16개 읍·면·동 주민들은 온라인(ZOOM)으로 각 읍·면·동을 대표해 시민의 날을 축하했다.
조광한 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이루 말할 수 없는 고통과 희생에도 불구하고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시 정책에 적극 협력해 주시는 시민들께 위로의 말씀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며 “남양주시의 모든 공직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해 시민의 안전을 지키고, 시민 모두가 행복한 대한민국 No.1 도시를 만들기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제27회 시민의 날 기념식의 모든 과정은 시 공식 유튜브 채널 ‘MY-N TV’를 통해 생중계됐으며, 행사 영상은 오는 30일까지 ‘MY-N TV’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