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장호원읍주민자치위원회, ‘더 좋은 냉장고’건강차 나눔 행사 진행
[공정언론뉴스]장호원읍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지역 나눔 창구인 ‘더 좋은 냉장고’에 건강차를 나누는 행사를 진행하였다.
10월 5일 장호원읍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장호원 청미노인복지회관에 설치된 더 좋은 냉장고를 통해 지역의 주민들에게 나눠줄 수 있도록 배도라지꿀차 300병을 전달하였다.
이번 나눔은 주민자치위원회 사회복지분과사업 일환으로 주민자치위원회 역량강화 교육을 통한 분과별 사업 도출 과정에서 지역 주민들과 함께 나눌 수 있는 사업이었으면 하는 의견으로 시작되었다.
지역에서는 생산되는 농산물을 이용하여 만들어진 배도라지꿀차는 매주 50병씩 5주 동안 더 좋은 냉장고에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지리적으로 거리가 멀어 더 좋은 냉장고를 이용하기 어려운 지역 어르신들께 50병이 전달될 예정에 있다.
정재창 주민자치위원장은 “코로나 19로 이웃간의 관심과 교류가 필요한 이때에 따뜻한 차 한잔으로 이웃을 생각하는 주민자치위원회의 마음이 전해졌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에 엄태준 이천시장은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비대면으로 이웃들과 정을 나누고 공유할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해 준 주민자치위원회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지역과 이웃을 위해 깊은 관심을 갖고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