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청 전경
[공정언론뉴스]부천산업진흥원은 중소벤처기업부(창업진흥원) 메이커스페이스 구축․운영사업의 일환으로 일상 속 불편을 해결해주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제1회 경기도 온라인 메이커 경진대회』를 개최 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경진대회는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부천산업진흥원, 부천여성청소년재단, 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 등 경기도 내 메이커스페이스 운영기관들이 공동으로 주관하여 코로나가 장기화되는 현 상황 속에서도 다양한 참신한 아이디어 및 기술 발굴을 통해 메이커 문화 확산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코로나 상황으로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개인 혹은 3인 이하의 팀으로 청소년부(초․중․고등학생), 대학부(대학․대학원생), 일반부(일반인․직장인․ 지역주민)로 참여할 수 있다. 사무국에서는 영상제작에 어려움이 있는 참가자들을 위해 동영상 편집 강의 2편과 영상 제작 설명 영상을 제공한다.
참가신청은 오는 10월 8일부터 11월 12일 자정까지로 경진대회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받을 계획이며, 직접 물건을 만드는 것 뿐 만 아니라 참여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보고 즐길 수 있도록 별도의 유튜브 공유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상규모는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 21점으로 총 400만원 상당의 상품과 경기중소벤처기업청장상, 주관기관 기관장상 등의 상장이 수여된다.
자세한 참가신청을 비롯한 경진대회 개최 정보는 사무국 경진대회 홈페이지인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