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보훈지청, 여성 제대군인의 안정적인 전직을 위한 온라인 워크숍 개최
[공정언론뉴스]국가보훈처 경기북부보훈지청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는 2021년 10월 8일에 여성 제대군인을 대상으로 나를 찾고, 세상에 나를 알리는 능력을 높이기 위한 “여성 제대군인 취업워크숍”을 화상프로그램을 활용한 비대면 원격수업으로 진행하였다.
여성제대군인은 전역 후에도 출산과 육아의 전쟁을 치르고 있는 경우가 많다. 군 복무 중에 갖지 못했던 자녀 계획을 세워 출산을 준비하는 경우도 있고, 부대의 업무로 인해 자녀에게 미처 해주지 못했던 부족한 자녀 사랑을 베풀기에 정성을 다하는 경우도 있다.
이번 여성제대군인 취업 워크숍은 출산과 육아로 인해 전역 후 사회로의 진출이 단절되는 현실을 극복하기 위해 출산과 육아를 병행하거나 마친 후 재취업에 성공하여 안정적이고 보람된 제2의 인생을 살아갈 수 있도록 취업역량 향상에 중점을 두었다.
오경화코칭심리센터의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MBTI를 통해 자신에게 알맞은 직무를 찾아 경력목표를 재설정하는 시간을 가지고, 그 경력목표에 맞는 자신의 이미지를 만들어 나를 표현할 수 있는 교육으로 진행되어 언제든지 자신의 직무를 찾는 방법과 자신을 표현하는 역량을 갖추게 되어 육아로 인한 불확실한 재취업의 부담감에서 벗어나 취업의 확신을 갖는 계기가 되었다.
제군 센터에서는 앞으로도 여성 제대군인의 재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현 상황에 맞춰 정기적인 취업워크숍이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