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온라인 심리방역 소통 캠페인
[공정언론뉴스]이천시와 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위드(with)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여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경험할 수 있는 ‘코로나 블루’ 등 정신건강문제 발생을 예방하고, 심리적 안정과 일상생활의 유지를 돕기 위해 심리방역 소통 캠페인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심리방역 소통 캠페인은 코로나19 장기화와 반복되는 확산으로 인해 높은 스트레스, 우울감, 불안감 등의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호소하는 지역 주민이 급증하는 가운데 코로나 블루와 소통의 부재를 극복하기 위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온라인 심리방역 소통 캠페인은 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인스타그램을 통해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코로나19로 지친 이들을 위한 응원의 메세지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총 235명에게 소정의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고 한다.
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심리방역 소통 캠페인과 더불어 심리지원 상담 서비스를 통하여 지역 주민들에게 보다 나은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전했다.
현재 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지역 주민의 정신과 치료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하여 치료비 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한 심리적 어려움에 따른 심리지원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2주간 지속적으로 우울이나 무기력감, 불안감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을 경우 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를 통해 무료로 정신건강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캠페인과 관련한 문의 사항이나 정신건강 상담이 필요한 경우, 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