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청년 여러분의 목소리를 들려주세요! 청년정책협의체, 추가위원 모집
[공정언론뉴스]시흥시는 오는 22일까지 “청년정책협의체” 청년위원 10명을 공개 모집한다.
청년위원은 시에 청년의 목소리를 직접 들려주고, 청년의 관점을 제시해 줄 시정 파트너로 활동하게 된다. 따라서 청년정책을 함께 이끌어 갈 수 있는 역량과 자질을 갖춘 청년위원을 선발할 계획이다.
신청 대상은 시에 거주하며 청년 문제에 관심 있고 청년 문화를 발전시키고 싶은 만 19세~34세의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신청은 시 홈페이지 모집 정보 “시흥시 청년정책협의체 5기 신규 추가위원 모집 공고”를 확인한 후 신청 서류를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6일부터 22일까지 접수된 서류를 통해 1차 선발하고, 면접 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위원은 청년들의 의견이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의제 발굴부터 실행, 모니터링에 이르기까지 다각도로 참여하게 된다. 또, 정책을 제안하는 지역혁신 프로젝트, 청년 네트워크 교류‧문화 행사, 청년정책 전문성 향상을 위한 워크숍 참여 등과 같은 활발한 활동을 펼친다.
시 관계자는 “청년정책협의체 활동을 통해 청년들의 목소리가 반영된 청년정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청년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