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동행 기탁식(대한한돈협회 이천지부, 이천나드리)
[공정언론뉴스]이천시 관내 단체들의 성금 · 품 기탁이 이어져 오고 있다. 지난 15일 이천시청에서 (사)대한한돈협회 이천지부 전정규 지부장, (사)이천나드리 황선하 사무국장이 참석하여 행복한 동행 기탁식을 가졌다.
대한한돈협회 이천지부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한돈자조금을 모아 한돈 1,428kg(1천만 원 상당)을 사랑나눔이천푸드마켓에 전달했다. 이천지부는 매월 돼지정육 200kg을 푸드마켓에 정기 기탁하여 저소득층의 먹거리 지원 사업에 크게 공헌하며 이천시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전정규 지부장은 “먹을거리가 넘쳐나는 요즘에도 우리 주위에는 여전히 장보기가 망설여지는 이웃들이 많다”며 “약소하지만 어려운 이웃들의 상차림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천나드리는 이천시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고 농가들의 참여를 이끌어 보다 나은 이천시의 발전을 위해 2010년 창립된 단체로, 2014년부터 이천나드리의 정기총회 시 마다 행복한 동행에 성금을 기탁하며 이천시와의 인연을 이어나가고 있다.
엄태준 이천시장은“기탁자분들의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 덕분에 어려운 이웃들이 희망을 가질 수 있다”며 “해마다 전해주시는 따뜻한 마음이 이웃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