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언론뉴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정부시협의회는 10월 15일 제20기 민주평통 의정부시협의회 출범식 및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제20기 의정부시협의회는 임명직 4인(윤상용 회장, 박기환 지회장, 차상운 지회장, 최백운 간사)과 위촉직 77인으로 구성, 총 81명의 자문위원이 9월 1일자로 위촉되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대통령을 대신해 위촉장 수여를 위해 참석했으며, 장영란 민주평통 경기부의장, 오범구 의정부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해 제20기 협의회 출범을 축하했다.
출범식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온·오프라인으로 병행 개최 되었으며 제20기 협의회 구성현황 보고, 임명장 및 위촉장 수여, 자문위원 선서, 취임사(20기 회장 윤상용)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이후 2021년도 3분기 정기회의에서는 협의회 임원 인준 및 자체안건 의결, 2021년 하반기 사업계획 보고가 이어졌다.
윤상용 협의회장은 “평화통일은 한민족의 필생소원이라고 생각한다”며 “지속 가능한 한반도 평화실현을 위하여 81명의 자문위원님들께서 사명감을 가지고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제20기 민주평통 의정부시협의회를 이끌어가실 윤상용 회장님을 비롯한 자문위원님들께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며 “경색된 남북관계에 새로운 지평을 열어갈 수 있도록 자문위원님들이 사명감을 가지고 시민들과 소통하고 협력하여 한반도 평화의 시대를 앞당겨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헌법에 설립근거를 둔 대통령 직속 자문기관으로 민주적 평화통일에 관한 정책을 수립하고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