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하안1동 주민자치회, 제1회 주민총회 개최
[공정언론뉴스]광명시 하안1동 주민자치회(회장 정보규)는 10월 13일부터 15일까지 하안1동 행정복지센터 앞 주차장에서 제1회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주민자치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투표와 현장투표를 병행하여 진행했으며, 이번 주민투표로 2021년, 2022년 주민세 환원사업을 최종 결정한다.
2021년 주민세 환원 사업으로 ‘가림2 어린이공원 가꾸기 및 벤치도색사업(Ⅰ)’, ‘이웃과 함께하는 밑반찬 나눔 사업’, 2022년은 가림2 어린이공원 가꾸기 및 벤치도색사업(Ⅱ)을 주민투표 대상으로 선정해 주민들의 의견을 들었다.
주민자치회는 총회 개최 전 길거리 캠페인을 벌여 주민세 환원사업 취지와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총회에 참여해줄 것을 당부했다.
총회 현장을 방문한 박승원 광명시장은 “제1회 하안1동 주민총회 개최를 축하하며, 주민총회는 마을의 주민이 주인의식을 갖고 마을의 의제를 결정하는 풀뿌리 민주주의의 시작이다.”라며 “앞으로도 주민의 참여와 결정권이 강화되어 주민자치가 성장할 수 있도록 시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보규 하안1동 주민자치회장은 “제1회 주민총회를 준비하면서 처음이라 부족한 점이 많이 있었지만, 주민이 마을 의제 결정에 참여하고 선택하는 것이 큰 의의가 있는 만큼 앞으로도 힘을 모아 더 많은 주민과 함께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주민총회 투표 결과는 10월 18일 개표를 통해 10월 22일 하안1동 행정복지센터 누리집에 공개한다.